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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AITS

국가경쟁력의 첫걸음은 우리의 소중한기술보호에서부터 시작됩니다.

보안관제서비스

개요

  • 중소·중견 기업의 인터넷망(네트워크)을 통한 사이버 해킹 및 기술 유출 이상징후를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, 보안사고 예방 및 신속한 조치·대응

공격자
(Attacker)

인터넷 망

보안 솔루션
(통합보안장비, 웹 방화벽 등)

고객사

LOG 전송

서버

PC

통합 이벤트 모니터링 및
이상징후 대응

중소기업기술지킴센터

외부로부터의 인터넷망(네트워크)을 통한 불법침입시도를 방지해드립니다.

서비스 내용

  • 중소기업의 이상징후 탐지 및 보안사고 예방을 위한 24시간 365일 실시간 모니터링

  • 이상징후 발생 시 이벤트 로그 분석을 통한 위협IP 차단 지원

  • 신규 보안취약점 정보 및 보안 업데이트 권고문 등 안내문 제공

  • 24시간 365일 Help Desk 상담 운영

  • 모니터링 특이사항 기술 및 총평 등을 포함한 월간보고서 제공

  • 3년간 보안관제서비스 무상 지원

    • 무상 지원 기간 변동 가능

    • 지킴센터 통합관제시스템 연동 가능한 보안장비 필요

      * 단, 보안장비 구축 또는 임대비용은 기업 자체 부담

활용 사례

  • 사건 개요

    • 공격자가 A기업 서버의 root 계정을 탈취하여 서버 내 악성코드 설치 → 공격자가 A기업의 서버를 해킹 공격을 위한 반사 서버(경유 서버)로 악용

  • 조치 사항

    • 지킴센터에서 A기업의 방화벽 로그량 급증 등의 이상징후를 확인, A기업 보안 담당자에게 관련 사실 통보 → 지킴센터 지원을 통해 기업 방화벽에서 탐지한 공격자 IP를 차단, 취약한 방화벽 정책 수정

지원 대상

  • 중소기업 기본법 제 2조 1항의 중소기업, 중견기업 특별법 시행령 제 9조의 3의 중견기업

    * 유흥·향락업·숙박·음식점·부동산·금융 등 산업기술, 영업비밀 보유와 무관한 부적합 업종 제외

    (보안관제서비스 외, 내부정보유출방지 및 악성코드·랜섬웨어탐지서비스는 금융업도 지원 가능)

지원절차

  • STEP. 1

    보안관제서비스
    신청서 작성 제출
    (중소·중견기업)

  • STEP. 2

    신청서 확인 및 관제
    연동을 위한 정보 요청
    (지킴센터)

  • STEP. 3

    통합보안장비
    연동 정책 설정
    (중소·중견기업)

  • STEP. 4

    기술지킴센터
    관제시스템 연동

  • STEP. 5

    24시간 365일
    모니터링

문의처

  • 중소기업기술지킴센터

  • 가입문의

    • TEL : 02-3489-7051~3

    • E-mail : monitor@kaits-info.or.kr

  • 기술지원

    • TEL : 02-3489-7060~4

    • E-mail : security@kaits-info.or.k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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